돈버는 만물상

 

 한동안 제법 괜찮은 효율로 재미를 봤던 앱테크인 꽃피는 아침마을을 떠나보내고 살짝 아쉬운 마음이 있었다. 앞으로 이런 앱테크를 다시 볼 일이 있을지 모르겠다. 사용한 기간은 2개월 정도로 길지 않았지만 그만큼 강렬했던 경험이었다.

 

꽃피는 아침마을 정책 변화 2 (feat. 꽃송이 감소)

 꽃피는 아침마을에 대한 포스팅을 세 차례에 걸쳐 진행했었다. 첫 번째는 꽃피는 아침마을이라는 앱 자체에 대한 소개였다. 그 당시로는 투자 시간 및 노력 대비 효율이 제법 괜찮은 앱테크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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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결과적으로 무일푼 주식 프로젝트에 대한 수익이 큰 폭으로 감소할 예정이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앱테크를 슬슬 찾아보고 있었다. 그러던 중 이미 사용하고 있던 앱테크 하나가 떠올랐다. 무일푼 주식 프로젝트에 포함된 상태는 아니지만 요즘 이상하게 수익이 괜찮은 앱테크를 하나 소개하려고 한다. 어쩌면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을 돈버는 만물상이다.

 

돈버는 만물상

 사실 이 앱은 사용한 지 제법 오래됐다. 하지만 출금을 하게 된 것은 얼마 전이다. 이전까지는 포인트가 그렇게 잘 쌓이는 느낌이 아니었기 때문이다. 우선 첫 화면부터 소개를 하면 다음과 같다.

 

Home, 주간 챔피언

 

 

 

 위 이미지는 돈버는 만물상 앱을 처음 실행하면 마주할 수 있는 화면이다. 우선 왼쪽은 HOME 탭이다.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지금까지 적립한 금액이다. 앞에서도 살짝 언급했지만 언제부터인가 그 이전에 비해 많은 금액이 모였다. 빨간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부분에서는 내가 금액을 적립한 과정을 확인할 수 있고 상품을 구매하거나 출금한 기록도 확인할 수 있다. 바로 아래 주황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부분에는 포인트 적립에 도움이 되는 이벤트들이 있다. 이는 뒷부분에서 더 자세히 다룰 것이다.

 

 그 외에도 오른쪽 이미지에는 바로 다음 탭인 주챔(주간 챔피언)을 확인할 수 있다. 한 주간 적립한 금액 순서대로 주간 챔피언을 선발해 추가 보상을 지급하는 것이다. 파란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것처럼 상품이 걸려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사람들이 앱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도록 하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보인다. 나처럼 한두 푼 모으는 사람들은 순위권에 들기 힘들다고 보면 될 것 같다. (그래도 신청은 하는 편이다.)

 

충전소, 도전

 

 

 왼쪽 이미지는 충전소 탭으로, 추가적인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리워드형 앱들이 대부분 그렇듯, 광고주들에게 광고할 공간을 제공하는 것으로 수익을 창출하고, 그 수익의 일부를 나 같은 앱 사용자들이 광고를 보도록 하는 데 사용하게 된다.

 

 돈버는 만물상의 경우 빨간색 사각형으로 표시된 부분에 나타나 있는 다양한 광고대행사들에게 광고를 받는 것으로 보인다. 시간과 노력을 들여서 저런 광고들을 찾아가시면 나보다 훨씬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난 시간이 많이 들 것 같은 것들은 하지 않기 때문에 앱테크를 하는 것 치고는 수익 자체가 높은 편은 아니다.

 

 오른쪽 이미지를 보면 도전 탭이 있다. 여기서는 목표 금액을 설정하고, 해당 금액을 모으는 데 성공했을 경우 추가 수익을 지급한다. 주황색 사각형으로 표시된 것처럼 모으는 금액에 따라 추가 금액을 지급하며, 목표 금액이 클수록 더 높은 비율로 보상을 지급한다. 역시 사람들이 해당 앱을 많이 사용해서 광고를 많이 보게 할 수 있는 요소가 될 것이다.

 

 장기적으로 모아나갈 생각이 있다면 괜찮은 선택지가 될 수 있을 것 같다. 하지만 금방 포기할 것 같다면 시작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이다. 중도 포기를 하게 되면 페널티로 모았던 금액의 일부를 잃게 되기 때문이다. 나는 빠르게 출금해서 다른 곳에 투자를 할 생각이었기 때문에 중도 포기를 했고, 모았던 금액의 일부를 페널티로 잃게 됐다. 이 부분은 본인의 성향에 맞게 잘 생각해서 결정할 문제라고 생각한다.

 

마트

 

 마지막 탭인 마트에서는 상품권, 편의점 기프티콘 등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나는 마트에서 물품을 구매하기 위해 포인트를 사용한 적은 없지만 필요한 사람들은 활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굉장히 다양한 제휴사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생활비 절감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카페 같은 경우 국내 프랜차이즈가 이렇게 많은 줄도 모르고 있었다.

 

더보기

제휴사 목록

편의점: CU, 미니스톱, GS25, 이마트24

카페, 디저트: 스타벅스, 배스킨라빈스, 이디야, 빽다방, 파리바게트, 파리크라상, 설빙, 던킨, 뚜레쥬르, 커피빈, 스무디킹, 투썸, 나뚜루, 엔제리너스, 폴바셋, 파스쿠찌, 잠바주스, 할리스, 아티제

외식: 죠스떡볶이, 맘스터치, 롯데리아, 바르다김선생, 도미노피자, 피자헛, 미스터피자, 파파존스, 7번가피자, 연타발, 이비가짬뽕, 미스터보쌈,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 본도시락, 본죽, 홍콩반점0410, 역전우동, 이태리부대찌개

뷰티: 에뛰드하우스, 아리따움, 롭스, 양키캔들, 닥터포헤어, 랄라블라

문화생활: yes24, 교보문고, 롯데시네마

 내 블로그의 이전 앱테크 관련 글들을 보신 분이라면 아마도 알겠지만 난 앱테크의 결과물로 소비를 하는 편은 아니다. 때문에 항상 현금으로 환급이 가능한 앱테크를 위주로 사용한다. 이 마트 탭에서 현금으로 출금하는 것도 가능하다. 출금에 대한 내용은 뒤에서 다시 다룰 것이다.

 

포인트 적립 방법

잠금 화면

 

 이제 실제로 앱을 사용하면서 포인트를 적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 것이다. 첫 번째 방법은 거의 대부분의 앱테크가 그렇듯 잠금화면 해제 시 지급되는 포인트를 모으는 것이다. 

 

 

 위 이미지에서 가운데 하단 원을 빨간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왼쪽 방향으로 드래그해서 잠금을 해제하게 되면 이미지와 같이 1원이 적립된다. 물론 오른쪽에 포인트가 배정되어 있을 수도 있다. 오른쪽으로 드래그하면 스마트폰 잠금이 해제되고 왼쪽으로 드래그하면 광고 화면으로 이동하게 된다.

 

 화면을 위, 아래로 드래그하면 다른 광고를 볼 수도 있다. 이를 활용하면 잠금 해제를 하기 전에 제법 많은 포인트를 모을 수 있을 것이다. 왼쪽으로만 드래그를 해서 광고를 보고 빠져나와 다시 다른 광고에 대해 왼쪽으로 드래그를 하는 방법을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넋 놓고 광고를 보다 보면 스마트폰 잠금 해제의 목적이 무엇이었는지 잊어버릴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플로팅 적립

 

 플로팅은 떠 있다는 뜻이다. 위에서 잠금 화면 해제를 통해 포인트를 적립하고 화면이 열리게 되면 플로팅 적립 창이 뜬다. 이는 아래 이미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왼쪽 이미지의 빨간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것이 플로팅 창이다. 이를 클릭하면 오른쪽 화면과 같이 광고들이 나열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주황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것이 광고이다. 이를 클릭하면 주황색 사각형 오른쪽 하단에 나타난 것처럼 1원이 적립된다. 아래 초록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것처럼 플로팅 창을 클릭하는 것만으로 1원이 적립된다.

 

 바탕화면 잠금플로팅 적립은 본인이 원하는 바에 따라 설정할 수도, 해제할 수도 있다. 그 과정은 아래 이미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선 왼쪽 이미지에 나타난 것처럼 첫 화면으로 이동한다. 첫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의 빨간색 사각형으로 표시된 설정을 클릭하면 오른쪽 화면으로 넘어간다. 여기서 주황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부분을 보면 첫 화면 적립, 플로팅 적립 사용에 대한 on/off를 설정할 수 있다. 이 두 가지 기능이 포인트 적립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 나는 둘 다 사용하고 있다. 생각해보니 적립 금액이 크게 증가한 것이 플로팅 적립을 사용하면서부터였던 것 같다는 생각도 든다.

 

출석체크

 

 거의 모든 앱테크에서 포인트 적립을 위한 수단으로 사용하는 표준과 같은 기능이 바로 출석체크이다. 돈버는 만물상도 어김없이 출석체크 기능을 보유하고 있다.

 

 

 다시 첫 화면으로 돌아가서 왼쪽 이미지의 빨간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출석체크로 들어가면 된다. 오른쪽 이미지를 보면 주황색 사각형 안에 적립 방식이 나와 있다. 매일 출석을 하면 1원, 10일간 연속 출석에 성공하면 30원을 적립할 수 있다. 초록색 사각형으로 표시된 부분을 보면 10일째 출석에 성공한 날에는 오른쪽 하단에 작은 표시가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10일 연속 출석체크에 성공하면 위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나타난다. 이론상 한 달 동안 출석체크에 성공하면 기본적으로 100원을 적립할 수 있는 구조이다. 하지만 아직까지 전체 출석에 성공한 달은 없었던 것 같다. 무일푼 주식 프로젝트에 포함되지 않아서 조금 가볍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 것 같다.

 

럭키타임

 

 다음으로 확인할 부분은 럭키타임이다. 항상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이름 그대로 에 따라 100원을 획득할 수 있다.

 

 

 왼쪽 이미지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빨간색 사각형으로 표시된 럭키타임을 클릭하고 들어간다. 오른쪽 화면과 같이 하루에 총 6번의 기회가 있다. 특히 주황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것처럼 오른쪽 위에 X2라고 표시된 시간대는 더블 타임이라고 해서 당첨 시 두 배인 200원을 획득할 수 있다.

 

 

 위 이미지는 마침 2배에 당첨된 결과이다. 한 달 동안 매일 출석체크를 했을 때 받을 수 있는 포인트가 100원인 것을 감안하면 제법 괜찮은 금액인 것 같다. 보통 운이 관련된 이벤트는 잘 당첨되지 않는 편인데 돈버는 만물상에서의 이벤트는 제법 당첨이 되는 편이다. 어쩌면 플로팅 적립과 같은 방식으로 포인트를 적립하는 빈도가 늘어서 그럴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나는 믿지 않지만 돈버는 만물상 측에서는 앱을 통해 적립을 많이 할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고 하기 때문이다.

 

만물상이 쏜다

 

 말 그대로 만물상이 한턱 쏘는 이벤트이다. 참여를 하기 위해서 내가 적립한 돈을 사용해야 하는 등의 조건은 없다. 그냥 응모만 하면 운에 따라 자동적으로 당첨이 되는 경우가 있다.

 

 

 왼쪽 이미지와 같이 럭키타임 옆에 있는 만물상이 쏜다를 클릭하고 들어가면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상품이 보여지고 해당 상품에 대해 응모할 수 있다. 오른쪽 이미지는 응모가 끝난 상태이다. 나는 매번 찾아서 응모하는 편은 아니다. 하지만 가끔씩 응모해도 당첨되는 경우가 있었다.

 

 

 위 이미지와 같이 콘칲버터링에 당첨된 이력을 확인할 수 있다. 가끔 응모하는 수에 비해 제법 당첨이 잘 된 편이라고 생각한다. 다른 앱테크에서 당첨 여부를 확률에 맡길 경우 그냥 조작이 아닐까 하며 체념하게 되는데 돈버는 만물상의 경우 진짜 운에 따라 결과가 나온다는 느낌이 든다.

 

 만물상이 쏜다의 경우 위 이미지처럼 상품으로 교환이 가능한 기프티콘 형태로 받게 된다. 나도 이런 경우에는 소비를 하는 경우가 있긴 하지만 보통은 니콘내콘과 같은 앱을 통해 현금화하는 편이다. 기프티콘 판매가 가능한 니콘내콘에 대해서는 아래 글이 도움이 될 수도 있을 것이다.

 

앱테크 : 니콘내콘 (feat. 기프티콘 판매)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한 번쯤 기프티콘을 사용한 경험이 있을 것이다. 거의 전 국민이 모두 사용하는 카카오톡에 기프티콘 선물하기 기능이 따로 있을 정도니까 말이다.  위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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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상을 쏜다

 

 문상을 쏜다는 참여 시 확률에 따라 문화상품권을 받을 수 있는 기능이다. 주말에만 참여할 수 있다. 하지만 그 참여 과정이 다른 기능들에 비해 복잡해서 나는 한 번도 사용한 적이 없다.(귀찮아서 그런 거 맞다.)

 

 

 왼쪽 이미지와 같이 주말에 빨간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문상을 쏜다를 클릭하고 들어가면 오른쪽 화면과 같은 이미지를 볼 수 있다. 파란색 사각형으로 표시된 부분을 보면 충전소의 광고를 보는 수에 따라 당첨 확률이 달라진다. 확률 변화에 관계없이 충전소를 사용해야 한다는 것이 더 중요한 부분 같다. 자세한 설명은 다음 이미지와 같다.

 

 

 사람들이 광고를 보도록 앱 설계를 잘한 것 같다. 보상을 받기 위해 특별한 조건이 있는 것은 이 문상을 쏜다밖에 없다. 하지만 문화상품권에 당첨된다면 효율은 가장 좋을 것이다. 심지어 낮은 쪽의 확률이 20% 수준이라서 충분히 시도할 만한 것 같다. 지금까지는 귀찮아서 시도하지 않았는데 충전소를 들러 괜찮은 광고가 있다면 참여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출금 방법

 이제 출금 방법을 알아볼 시간이다. 아무리 많은 포인트를 모을 수 있어도 내가 직접 사용할 수 있는 형태로 변환이 불가능하다면 의미가 없을 것이다. 돈버는 만물상모은 금액 1원을 실제 현금 1원으로 환급해주는 은행에서 제공하는 리워드 앱 수준의 효율을 자랑한다. 그렇기 때문에 복잡한 환산을 할 필요는 없다.

 

출금 절차

 

 모은 금액에 대한 출금 절차는 아래와 같다.

 

 

 우선 위에서 언급한 마트 탭으로 들어간다. 그럼 오른쪽 이미지에서 주황색 사각형으로 표시된 것처럼 현금 출금 탭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 부분을 클릭하고 들어가면 된다.

 

 

 이어지는 화면에서 출금 금액을 설정한다. 금액은 최소 5,000원부터 출금이 가능하다. 나는 5,000원 출금을 신청했고 앞으로도 그렇게 출금을 하려고 한다. 빠르게 투자에 활용하고자 하는 생각이 더 크기 때문이다. 이 화면에서 출금을 원하는 금액을 선택하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간다. 주황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부분에는 유의사항이 나와 있다. 1, 2번째 항목은 입금일계좌번호 관련 사항이므로 한번 읽어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출금한 돈을 받을 계좌번호를 입력한다. 은행, 계좌번호, 예금주를 정확하게 입력해야 한다. 잘못 입금될 경우 결국 머리가 아픈 것은 본인이다. 계좌 정보 입력을 마쳤다면 출금 신청을 누르면 된다.

 

 

 출금 신청을 완료하게 되면 왼쪽 이미지와 같은 화면을 보게 될 것이다. 지급 예정일, 본인이 선택한 은행, 계좌번호, 예금주출금 신청 금액을 확인할 수 있다. 내 상품/출금 탭으로 들어가게 되면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출금 신청이 완료되었고 현재 입금 대기 상태임을 확인할 수 있다.

 

출금 확인

 

 마지막으로 실제로 신청한 금액이 제대로 입금됐는지 확인을 해야 한다. 위에서 지급 예정일2월 26일이었다.

 

 

위 이미지를 보면 2월 26일돈버는 만물상으로부터 5,000원이 입금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마무리

 돈버는 만물상은 한동안 적립 금액이 너무 적어서 계속 지속할 필요가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플로팅 적립을 사용하면서 적립 금액이 크게 늘었던 것 같다. 적립금원화와 똑같은 가치를 가진다는 것도 매력인 것 같다. 이렇게 모은 금액은 무일푼 주식 프로젝트로 들어가지 않는 다른 부수입들과 함께 따로 모아서 관리하고 있다. 특히 이번 달에는 부수입을 대부분 암호화폐 쪽으로 넘겼다. 이번 글에서 출금한 5,000원도 그렇게 사용되었다.

 

 매달 정기적으로 출금할 수 있는 돈이 아니라는 이유로 페니스탁이나 암호화폐 쪽으로 투자하는 방향을 생각하고 있었는데 어찌 보면 내가 정의한 노동의 범주에 해당하지 않는 활동으로 벌어들인 수입이기 때문에 정기성 여부를 떠나 무일푼 주식 프로젝트에 포함시키는 것이 맞을지도 모르겠다. 이는 다음 달까지 이 앱을 더 사용해보고 결정하려고 한다.

 

 아마 나처럼 설렁설렁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면 나보다 더 많은 수익을 거둘 수 있을 것이다. 만약 이 글을 보고 돈버는 만물상을 사용해볼 의향이 있으신 분들은 추천 코드를 입력할 것을 추천드린다. 추천을 하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 100원을 적립할 수 있기 때문이다. 내 추천 코드는 020486이다. 꼭 내 추천 코드가 아니더라도 지인에게 물어 혜택을 챙겨가시면 좋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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