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2021년 목표들 중 하나인 무일푼 주식 프로젝트 투자금 유입을 늘리기 위해 소소하게 진행할 수 있는 앱테크를 찾고 있다. 꽃피는 아침마을도 그렇게 찾게 된 앱테크들 중 하나였다. 이번엔 조금 믿음이 가는 앱테크를 찾았다. 역시 스마트폰을 만지작거리는 짧은 시간을 활용할 수 있는 앱테크이다. 바로 신한 페이판신한플러스이다.

 

 생각해보면 NH 그룹NH 멤버스 앱과 하나 그룹에서 만든 하나멤버스 앱으로 앱테크를 하면서 왜 그동안 신한은 찾아볼 생각을 하지 못했는지 의문이 들기도 한다. 이렇게 되면 찾아볼 여지가 좀 더 생긴다. KB금융도 있고 우리 금융도 있고 어쩌면 롯데도 있을지 모르겠다.

 

신한 페이판

 앱테크를 목적으로 설치한 앱이긴 하지만 실행해보니 신한금융그룹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것 같다. 금융 회사인 만큼 송금과 관련된 기능도 보이고 고객을 잡아두기 위해 할인쿠폰이나 쇼핑 등의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들어가 보니 제법 사용해 볼 법한 기능도 있었다.

 

신한의 다양한 기능들

 

 서비스 부분에 들어가 보면 납부보험과 같은 금융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다른 은행 앱들도 사용해 봐야 알겠지만 지금으로서는 추후 사용하기에 나쁘지 않다는 생각이 든다. 앱의 기능에 대한 내용은 이 글의 목적인 앱테크와 거리가 있기 때문에 넘어가도록 하겠다.

 

 다시 시작 화면으로 돌아가서 로그인 버튼을 누른다. 회원가입이 되어 있다면 공인인증서 로그인이나 생체 인증을 요청하는 창이 뜨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회원가입을 요구하는 창이 뜰 것이다.

 

적립을 시작하지

 

 우선 회원가입은 되어 있다는 전제로 진행하도록 하겠다. 가입 과정 자체는 다른 금융사에서 제공하는 앱에 가입하는 과정과 크게 다르지 않다. 로그인이 완료된 뒤 오른쪽 이미지에 빨간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서비스 탭으로 넘어간다.

 

오늘의 OX 퀴즈

 

 서비스 탭으로 넘어가자 바로 보이는 것은 각종 이벤트이다. 매일 퀴즈를 풀고 답을 맞히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최대 5천 포인트 당첨 기회라고 하는 것을 보니 내가 5천 포인트에 당첨될 일은 없을 것 같다.

 

OX퀴즈

 

 이벤트를 클릭하고 들어가면 위의 오른쪽 이미지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기간을 보니 1월 말까지만 진행하는 것 같다. 어쩌면 매달 갱신되는 이벤트일 수도 있지만 이는 2월이 되어 봐야 알 수 있을 것이다. OX퀴즈 풀기 버튼을 누르면 퀴즈를 풀 수 있다.

 

한 번쯤은 읽는 것이 삽질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그전에 안내문이 있어 먼저 확인해 봤다. 기간은 이전 이미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 우선은 1월 마지막 날까지이다. 그리고 신한카드가 있어야 한다는 조건이 있다. 나는 나라사랑카드가 신한카드 소관이던 시절에 이미 만든 카드가 있어서 행사 대상에 포함된다. 카드 발급 계획이 있다면 모를까 굳이 이 이벤트 때문에 카드까지 만들 필요는 없을 것 같다.

 

답은 언제나 O

 

 퀴즈를 통해 신한 페이판의 기능 중 하나인 My월세를 홍보하고 있다. 답은 O이다. 며칠 문제를 풀어 봤는데 아직까지 답이 X였던 적은 없었다. 오른쪽을 보면 역시 가능한 가장 낮은 포인트인 3P를 얻을 수 있었다. 이번 달 안에 5천P에 당첨될 일은 없을 것 같다.

 

포인트 팡팡

 

 서비스 탭으로 다시 돌아가서 아래를 보면 빨간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포인트 팡팡을 확인할 수 있다. 이름에서 느낄 수 있듯 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 곳이다.

 

이름에서 보이는 포인트

 

 주황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신한플러스는 뒤에서 다시 다루도록 하고, 우선 포인트 팡팡으로 들어간다.

 

광고와 포인트

 

 포인트 팡팡으로 들어가면 위 이미지와 같이 각종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주황색 사각형으로 표시된 이벤트 더보기를 클릭하면 오른쪽과 같이 더 많은 광고를 볼 수 있다. 이런 광고들은 못해도 하루에 5개는 볼 수 있는 것 같다. 물론 광고 수의 편차는 있을 수 있다.

 

 보통은 광고를 클릭하고 바로 취소 버튼을 눌러 이전 화면으로 돌아오는데 본인에게 흥미 있는 광고라면 정보를 얻는 것도 좋을 것이다. 돈과 관련된 정보들도 종종 올라오기 때문에 충분히 도움을 받을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한다.

 

신한플러스

 앞에서 잠시 뒤로 미뤘던 신한플러스이다. 뒤로 미룬 이유는 신한플러스 멤버십에 가입할 필요가 있기 때문이다. 처음엔 굳이 회원 가입을 할 필요가 있을까 했는데 이건 괜찮은 것 같다. 신한플러스 멤버십에 가입하면 신한 페이판, 신한 쏠과 같은 신한금융그룹의 앱 하나만 있어도 은행, 카드, 증권, 보험 관련 업무를 모두 해결할 수 있다.

 

신한은행 홈페이지의 공식적인 설명

 

 이는 신한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내용이다. 특히 금융사들은 기능이나 서비스가 하나 생길 때마다 앱을 새로 만드나 하는 생각이 들 때가 가끔 있었는데 이를 통합하려는 시도는 굉장히 바람직한 방향인 것 같다.

 

신한은행

 

www.shinhan.com

 아래 이미지는 신한플러스를 클릭하고 들어가면 마주할 수 있는 화면이다. 앱테크 관점에서는 다른 항목에 대해 신경 쓸 것 것 없이 바로 화면을 내려 빨간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신한 더 겜성퀴즈 이벤트로 들어간다.

 

퀴즈를 좋아하는 신한

 

신한 더 겜성퀴즈 이벤트

 

 개인적으로 겜성과 같은, 글자를 고의로 변형시키는 것을 좋아하는 편은 아니다. 이유야 어찌 됐든 겜성퀴즈라는 포인트 적립의 기회가 있다.

 

퀴즈를 사랑하는 신한

 

 매일 퀴즈를 풀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게 되고 7번 참여하면 2차참참참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성공하면 30P가 주어지지만 실패해도 3P는 받을 수 있으니 잃을 것은 없는 것 같다.

 

 신한 플러스 퀴즈는 아래 이미지와 같은 형태로 나온다. 빨간색 사각형으로 표시된 부분에 문제의 답을 입력하면 되는 구조이다.

 

어렵지 않은 문제

 

 이미 지난 퀴즈이긴 하지만 위 문제의 답은 '도하'였다. 답을 맞히면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적립된 포인트를 알려준다. 아직 틀린 적이 없어서 틀렸을 때의 상황은 모르겠다. 문제는 대체로 어렵지 않은 편인데 모르는 문제는 검색을 해보면 금방 답을 찾을 수 있다.

 

어떤 앱테크에나 있는 달력

 

 아래로 화면을 더 내려보면 달력이 나온다. 노란색으로 표시된 부분은 문제를 푼 날이다. 3P와 5P를 무작위로 받은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오른쪽 이미지의 설명을 보면 포인트는 최대 100P까지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아마도 내가 받을 일은 없을 것 같다. 참참참에 대한 설명도 나와 있다. 난 지금까지 참참참 게임을 한 번 시도했는데 안타깝게도 틀렸다. 따라서 받은 포인트도 3P에 그치고 말았다.

 

마무리

 지금까지 앱테크의 관점에서 신한 페이판에 대해 알아보았다. 며칠 사용해보니 크게 부담되지 않고 연속 출석체크에 따른 보상이 없어서 크게 신경 쓰이지 않는 점이 좋은 것 같다. 대형 금융사에서 제공하는 포인트 제도이기 때문에 중간에 사라지는 등의 문제는 없을 것 같다.

 

 현재 신한 페이판에서 친구 추천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이 글을 보고 나서, 혹은 다른 이유로 신한 페이판 가입을 결심했다면 이 이벤트를 활용해 보상을 챙기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아래 링크를 통해 가입하게 되면 스타벅스 커피 100원에 구매할 수 있다고 한다. 

 

오늘, 지금 너라서 커피 선물

추천코드 입력하고 커피 선물 받기!

payfan.shinhancard.com

 

 내가 가입할 때만 해도 추천인을 입력하면 포인트 1,000점을 받을 수 있었는데 보상 수준이 올라간 것 같다. 스타벅스 아메리카노4,100원이니 커피를 좋아하는 분은 가입할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