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서비스

 나는 현재 앱테크를 통해 소소한 수익을 만들어내고 그 수익을 활용해 돈이 돈을 벌어오는 파이프라인을 구축하는 무일푼 프로젝트를 개인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하나멤버스도 이 과정에서 활용하고 있는 앱들 중 하나이다. 하나멤버스를 활용해 포인트를 모으고 이를 현금화하는 과정은 이전에 소개한 적이 있으니 생략하도록 하겠다.

 

앱테크 : 하나멤버스 & 버즈스크린 with 하나머니

 이번 글에서는 사용한 지 얼마 되지 않은 환급형 앱인 하나멤버스를 소개하려고 한다. 나는 환급형이란 단어를 '적립한 포인트를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의 의미로 사용하고 있다. 얼마 되

writing-engineer.tistory.com

 이 앱은 무일푼 프로젝트를 시작한지 6개월 차에 접어드는 현재까지 잘 쓰고 있다. 거의 대부분 출석체크와 룰렛만 하고 종료시키는 앱이다. 그런데 이 앱에서 새로운 이벤트를 발견했다. 추가적으로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ㅎㅎ뉴스가 그것이다. 

 

ㅎㅎ뉴스 소개

 

 하나금융그룹과 같은 큰 기업에서 'ㅎㅎ뉴스'처럼 다소 격식이 없다고 느껴지는 이름을 붙인 것을 보면 뭔가 많이 변화하고 있다는 느낌이 든다. 항상 양복을 입어야 한다고 생각했던 회사에 반바지를 입고 간다고 했을 때 받을 수 있는 느낌이라고 하면 비슷할 것 같다. 아마도 시장의 새로운 주인공으로 서서히 성장해나가는 밀레니얼 세대, z세대를 노린 마케팅이 아닐까 한다.

 

ㅎㅎ뉴스 소개

 

 ㅎㅎ뉴스에 대해 소개하고 있는 부분이다. 새로운 혜택과 서비스를 알려주는 하나멤버스 소식지라고 소개하고 있다. 하지만 나는 이런 부분에는 사실 관심이 없다. 내게 중요한 것은 하나머니를 얼마나 받을 수 있는가 하는 부분인데, 아래쪽 굵은 글씨를 보면 50 하나머니를 받을 수 있다고 명시되어 있다. 선착순 10만 명이라는 조건이 달려 있긴 하지만 50 하나머니는 제법 크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나는 7월 30일 구독을 했고 50 하나머니를 적립받을 수 있었다.

 

구독 방법

 

 구독을 신청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다. 다만 어디서 신청을 하는지 모를 가능성이 있다. 지금은 이벤트가 진행 중이라 홈 화면의 광고 배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나도 처음에는 광고 배너에서 이 이벤트를 접했다.

 

재밌는 게 있었다.

 

 이 방법이 아니어도 아래 이미지와 같이 오른쪽 상단의 빨간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부분을 클릭하고 ㅎㅎ뉴스를 찾아 들어가는 방법도 가능하다.

 

모로 가도 서울로만 가면 된다.

 

 ㅎㅎ뉴스를 선택하고 들어가 화면을 끝까지 내려보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ㅎㅎ뉴스를 구독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난다.

 

구독을 내주고 하나머니를 취한다

 

 왼쪽 이미지에서 보이는 하나머니 받기를 클릭하면 오른쪽과 같은 화면이 나타난다. 여기서 확인을 누르면 구독이 완료되며 50 하나머니를 받을 수 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은 화면들이 이어진다.

 

적립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위의 왼쪽 이미지에서 50 하나머니가 적립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화면에서 머니찬스를 클릭하면 퀴즈가 나타나는데 이를 풀면 추가 하나머니를 받을 수 있는 것은 덤이다. 해당 과정이 끝나면 하나머니 받기였던 버튼이 하나머니 받기 완료로 바뀌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이벤트를 굳이 글을 새로 써가면서까지 소개하는 이유는 50 하나머니를 받는 것으로 끝나는 이벤트가 아니기 때문이다. 오른쪽 이미지에 구독 이벤트 종료시 매월 10 하나머니 증정이라는 문구를 볼 수 있다. 다시 말해 매월 10 하나머니를 받을 수 있는 셈이다.

 

다음달에도 10 하나머니 적립

 

위에서 언급했듯 내가 ㅎㅎ뉴스를 구독한 날짜는 7월 30일이다. 그리고 바로 위 이미지는 8월에 넘어와서 10 하나머니를 추가로 받은 상황을 캡쳐한 것이다. 이벤트 문구대로 10 하나머니를 받을 수 있었다. 매월 클릭을 해야 한다는 것은 다소 아쉽지만 없는 것보다는 낫다고 생각한다. 

 

마무리

 OK캐쉬백도 그렇고 기존에 사용하던 앱테크들이 뭔가 새로운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무일푼 프로젝트를 시작하면서 확정적으로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부분에 집중하다 보니 새로운 이벤트에 대한 내용을 잘 확인하지 못하는 편이었는데 종종 확인하는 것도 수익을 늘리는 데 괜찮은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이 이벤트는 8월 31일까지라고 되어 있다. 하지만 구독을 하면 지속적으로 10 하나머니를 받을 수 있다고 하는 점을 보았을 때 아마도 초반에 언급한 10만 명이 모두 채워질 때까지는 연장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10만 명이면 생각보다 금방 채워질 줄 알았는데 꼭 그렇지도 않은 모양이다. 관심이 있는 분들은 매월 10 하나머니를 챙겨가시는 것도 좋을 것 같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